KOMSCO(1)

기산전자는 한국조폐공사의 신성장사업 파트너로 선정되어 국내 및 해외 지폐계수기, 지폐정사기 판매를 위한 MOU 및 협약을 지난 3월과 5월 체결하였습니다.

기산전자는 국내 유일의 지폐정사기 제조사로써 국내 시장의 90%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일본, 독일 등의 제품과 경쟁하며 전 세계 40여개 국가에 수출을 하는 중으로,
최근 개발된 2포켓지폐계수기는 수출 호조와 함께 국내 시장 점유비를 확대하며 성장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습니다.

2000년부터 한국조폐공사 기술연구원과 지폐인식기술에 대하여 수 차례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한 기산전자는 “ATM 지폐인식모듈 국산화” 국책사업에도 노틸러스효성, LG엔시스와 공동 개발을 완료 하는 등 연구 개발 능력과 함께, 세계 40개 국가에 지폐정사기 수출을 통하여 개발된 지폐 처리 기술을 인정 받아 한국조폐공사의 신성장사업 파트너로 선정 되었으며, 금번 한국조폐공사와의 협약체결로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와 함께 수출 국가 확대를 통하여 더욱 가파른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산전자의 2포켓지폐계수기와 지폐정사기는 기산전자 고유의 지폐감별기술과 지폐처리기술 등의 특허 기술과 함께 과거 한국조폐공사와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하여 축적된 지폐 인식 기술을
사용하기로 하였으며, 국내 및 해외 시장을 겨냥하여 공동브랜드로 생산 및 판매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기산전자에서 향후 개발하는 지폐계수기와 지폐정사기의 지폐 인식 및 감별 프로그램도 조폐공사와 함께 공동 연구 개발키로 하여 세계 일류 기술을 보유한 지폐처리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